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 서구, 고3 수험생 위한 공동기획공연'11월 20∼24일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광주 서구, 고3 수험생 위한 공동기획공연'11월 20∼24일 '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1.17 2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빛마루문예회관서 청소년 연극 ‘길 위의 아이’

‘길 위의 아이’[사진=ACC재단 제공]
‘길 위의 아이’[사진=ACC재단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수능 시험 스트레스, 공연 보며 날리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와 공동기획으로 20일부터 24일까지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청소년 연극 ‘길 위의 아이’를 선보인다.

‘길 위의 아이’는 지난 2021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청소년 콘텐츠 제작 공모사업 선정작이다. 이 작품은 1960년대 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했던 소년감화원 선감학원을 배경으로, 수용소에 갇힌 두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용소의 폭력적인 환경에 놓인 주인공 태주와 선오는 어른들의 모습을 모방하는 놀이를 통해 공포로부터 일시적인 탈출을 꾀한다. 두 소년은 서로를 위로하며 상상놀이를 통해 탈출을 연습하고, 꿈에 대해 이야기 하지만 각자가 마음 속 깊은 곳에 숨겨둔 죄의식과 맞닥뜨린다.

포스터[사진=ACC재단 제공]
포스터[사진=ACC재단 제공]

2인극 형식의 이번 공연은 제한된 공간 속에서 살아가기 위한 내면의 갈등을 섬세하게 표현해 극적 몰입감을 높여준다. 이를 통해 사회의 폭력이 청소년에게 주는 영향을 화두로 던지고 있다. 공연을 보는 동안 청소년 관객들은 진정한 자유와 주체의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길 위의 아이’는 청소년 맞춤 연극으로서 죄의식과 주체의식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교육 연극”이라며 “수능을 마친 수험생 및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그 동안의 노고를 위로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길 위의 아이’공연 관람료는 1만원이며, 신청은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교육부 운영 진로체험서비스 플랫폼인 꿈길을 통해 학교 단체 예매할 경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