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 3차전 프리뷰] 팽팽한 승부 속 85% 확률 잡아라… 'LG 킬러' 벤자민 vs '토종 에이스' 임찬규 출격

[KS 3차전 프리뷰] 팽팽한 승부 속 85% 확률 잡아라… 'LG 킬러' 벤자민 vs '토종 에이스' 임찬규 출격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10 0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23 한국시리즈 LG 트윈스와 kt 위즈의 3차전 경기. 이날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등판하는 LG 임찬규(왼쪽)과 kt 웨스 벤자민. (사진=각 구단)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LG 트윈스와 kt 위즈가 한국 시리즈(KS·7전 4승제)에서 1승씩을 주고받으며 팽팽하게 맞선 가운데 오늘(10일) 수원으로 장소를 옮겨 다시 기선 잡기에 나선다.

지난 8일 철벽 계투진과 오지환의 추격의 솔로 홈런, 박동원의 극적인 역전 투런포로 시리즈의 균형을 원점으로 돌린 LG는 3차전에서 '토종 에이스' 임찬규를 앞세워 승리를 노린다.

임찬규는 시즌 초반엔 구원투수로 시작했지만, 5월부터 선발로 마운드에 등판해 14승 3패 1홀드 평균자책점 3.43으로 정규시즌을 마치며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하지만, 올해 kt를 상대로 임찬규는 침체했다. 4경기(3선발) 1승 1패 1홀드 16⅓이닝 평균자책점 6.61을 기록했다. 한 번도 올해 kt 상대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를 챙긴 적이 없다.

하지만 차갑게 식었던 팀의 방망이가 되살아났고, 7670일만에 한국시리즈의 승리를 챙기며 최상으로 올라온 팀의 분위기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kt 타선을 상대로 호투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선 kt는 'LG 킬러' 벤자민이 막중한 임무를 맡아 마운드에 오른다. 벤자민은 이번 시즌 LG전에서 5경기 4승 무패 평균자책점 0.84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구위를 보여줬다. 지난 7월25일 LG전에서는 8이닝 3피안타 1볼넷 9탈삼진 무실점 역투를 펼치기도 했다.

kt로서는 3차전 선발인 벤자민이 긴 이닝을 끌어줘 과부하가 걸린 손동현-박영현-김재윤 불펜 삼총사의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승리를 거둬야 한다. 4차전 kt의 ‘불펜데이’가 유력한 것도 3차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다.

또한 컨택 능력과 장타력을 겸비한 LG 타선과 맞서기 위해서는 중심 타선의 알포드와 박병호가 3차전서는 반드시 살아나야 한다. 둘은 포스트시즌 들어 타격감이 실종됐다. 특히, KS에서 각각 6타수 무안타, 7타수 무안타로 극심한 부진에 빠져있어 팀 전력에 전혀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김상수와 장성우, 배정대, 문상철이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고, 김민혁이 대타로 나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덕에 근근이 타선을 지탱하고 있는 형편이다

kt 위즈파크에서 열리는 3차전에서 승리하는 팀이 우승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다. 역대 한국시리즈에서 1승 1패(무승부 포함)로 맞선 뒤 먼저 2승째를 거둔 팀은 85% 확률(20번 중 17회)로 정상에 올랐다.

단기전에서 3차전 승리는 패권을 잡을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두 팀의 총력전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