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싹 바뀐다…컴백 '기대 포인트' 셋

'개그콘서트', 싹 바뀐다…컴백 '기대 포인트' 셋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3.11.09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개그콘서트'와의 새로운 만남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 25분 방송 예정인 KBS2 '개그콘서트'는 오는 12일 약 3년 5개월 만에 돌아온다. 각종 유행어와 내로라하는 스타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의 화려한 복귀가 많은 사람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정통 개그부터 Z세대 시청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만한 새로운 개그까지 전 세대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1051회부터 다시 시작하는 '개그콘서트'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코미디 신구조화

김상미 CP는 "신인들, 새로운 얼굴들이 굉장히 많다는 것이 과거와 달라진 부분"이라고 밝혔다. 그의 말대로 새 출발을 앞둔 '개그콘서트'에는 박성호, 정태호, 정범균, 송영길, 정찬민, 신윤승 등 '개콘 전성기'를 이끌었던 선배 개그맨들을 중심으로, 패기로 똘똘 뭉친 후배 개그맨들이 합세했다. 

특히 2021~2022년 방송된 KBS2 '개승자'에서 주목받은 홍현호를 비롯해, 코쿤, 조수연, 김시우, 이수경, 오정율 등 코미디 공연장에서 오랫동안 경험치를 쌓은 젊은 피들이 대거 수혈됐다.

선배 개그맨들은 후배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전망이다. 최근 첫 녹화를 앞두고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정범균은 "전에는 멋모르고 내 개그만 준비했는데, 이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보고 싶다"며 새 얼굴들과 함께하는 선배의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 형식은 그대로, 웃음은 두 배로

'개그콘서트'는 첫 방송이 시작됐던 1999년과 마찬가지로, 공개 코미디라는 익숙한 틀을 유지했다. '개그콘서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봉숭아 학당'도 계속된다. 

대신 웃음을 두 배로 만들기 위한 과감한 선택을 했다. '개그콘서트'는 지난 5월부터 크루를 모집, SBS '웃찾사' 출신부터 인기 유튜버들까지 적극적으로 기용했다.

구독자 14만 명의 인기 유튜브 채널 '폭씨네'에서 필리핀 며느리 니퉁을 연기하는 '웃찾사' 출신 김지영도 이번에 '개그콘서트'에 합류했다. 그는 SBS 15기 공채 개그맨 박형민과 함께 '니퉁의 인간극장'에 출연한다. 김지영은 "니퉁으로 KBS 개그맨 시험을 봤었는데 떨어졌다. '개그콘서트'에 서고 싶었는데 불러줘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폭씨네' 외에 유튜브에서 신동엽 성대모사로 인기를 얻은 '남동엽' 남현승, 6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레이디액션'의 임슬기·임선양 등도 '개그콘서트'에 출연한다. 최근 '개그콘서트'와 유튜브 채널 '숏박스'의 컬래버 영상도 화제를 모았던 만큼, 다양한 유튜버들의 출연 또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세대 통합 코미디

지난 1일 진행한 첫 녹화는 500명의 일반 방청객을 초청했다. 앞서 공개 코미디를 향한 대중의 갈증이 느껴지듯 정원의 다섯 배가 넘는 2614명이 '개그콘서트' 방청을 신청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첫 녹화 현장에는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전 세대로 구성된 방청객들이 자리를 빛냈다. 방청객들은 긴 시간 녹화가 진행됐음에도 끊임없는 웃음으로 '개그콘서트'를 즐겼다. 

김상미 CP는 '개그콘서트'의 특징을 "주말 밤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유튜브와 OTT의 코미디 콘텐츠는 웃음을 위해 과감한 선택도 마다하지 않으나 '개그콘서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봐도 어색하지 않은 코미디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또 "MZ 밈이 나오면 자녀들에게 부모가 물어볼 수 있고, 또 나이 드신 분들에 초점을 맞춘 개그는 오히려 자녀들이 물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세대 갈등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기대했다. 

한편, '개그콘서트' 1051회와 1052회는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 방송 시간 연장에 따라 오는 12일과 19일 밤 10시 40분 방송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