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 최종 선발 명단 공개

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 최종 선발 명단 공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11.07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산고의 에디 다니엘을 포함한 4명의 유망주가 2024 KCC와 함께하는 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했다. / KBL)
(사진=용산고의 에디 다니엘을 포함한 4명의 유망주가 2024 KCC와 함께하는 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했다. / 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KBL이 2024 KCC와 함께하는 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 최종 합격자 4명을 발표했다.

KBL이 7일 밝힌 바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 최종 합격자는 김민기(송도중 3), 윤지훈(삼선중 3), 에디 다니엘(용산고 1), 정현진(홍대부고 1)으로, 중·고등부 선수 각 2명이 서류심사, 실기평가, 최종 면접을 거쳐 선발됐다.

192cm의 김민기는 KBL 장신 선수 출신으로 큰 신장과 윙스펜을 활용한 페인트존 돌파, 리바운드가 장점이다.

윤지훈(182.5cm)은 팀의 메인 볼 핸들러로 활약하며 올해 삼선중의 5관왕을 이끌었다.

서울 SK의 연고 선수이자 KBL 장신 선수 출신인 에디 다니엘(189cm)은 골밑에서의 위력을 바탕으로 U-16(16세 이하) 대표팀 주장을 맡았다.

해외연수 프로젝트 고등부 지원자 중 최장신 선수이자 KBL 장신 선수 출신인 정현진(192cm)은 2022 왕중왕전에서 우수상과 리바운드상을 휩쓸며, 포워드와 센터 포지션을 두루 소화하는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

최종 선발된 4명의 선수는 12월 중순 KBL 센터에서 진행하는 유망선수 해외연수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뒤 내년 1월 7일 출국한다.

KBL 관계자는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세계적인 기량의 선수 육성을 통한 한국 농구의 선진화 및 경쟁력 강화에 계속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