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회장 명의로 항저우AG 선수들 격려…메달리스트에게는 ‘포상금’

한국마사회, 회장 명의로 항저우AG 선수들 격려…메달리스트에게는 ‘포상금’

  • 기자명 한휘 기자
  • 입력 2023.11.02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경기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열린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국가대표 선수들 격려 행사.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1일 경기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열린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국가대표 선수들 격려 행사.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1일 경기 과천의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정기환 회장 주최로 최근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유도 및 탁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고 포상금을 수여했다고 알렸다.

이날 격려식에는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하림, 한주엽, 이성호 선수와 탁구단 서효원 선수가 참석했으며, 양 측 지도자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아시안게임 은메달리스트 이하림과 동메달리스트 서효원 선수에게는 포상금이 지급됐으며, 출전한 선수 전체에게 노고를 응원하는 의미로 격려품이 지급됐다. 

유도단 이하림은 남자 60kg급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며 4년 전 대회보다 좋은 성적을 냈다. 탁구단 서효원은 대표팀 맏언니로서 단체전 동메달에 기여했다.

이 외에 입상에는 실패했지만, 국가대표로 나선 한주엽, 이성호 역시 국제 무대에서 인상을 남겼다.

정 회장은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여 국위선양 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회사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 최고 유도팀과 탁구팀의 명맥을 이어가는 것에 대해 각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하며, 다시 한번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현정화 탁구단 감독은 “회사를 비롯한 국민들의 응원 덕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큰 대회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하림은 “내년 파리 올림픽에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