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에 투명OLED 설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에 투명OLED 설치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0.26 15: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관람객에 최첨단 기술과 결합된 다양한 문화 경험 기회 제공

[사진] 어린이창작실험실 투명OLED 설치 모습[사진=ACC 제공]
[사진] 어린이창작실험실 투명OLED 설치 모습[사진=ACC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ACC어린이문화원 어린이창작실험실 로비 유리중정에 투명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를 설치하고 26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투명 OLED는 기존 유리를 대체할 만큼 투명하면서도 각종 정보 및 그래픽을 선명한 화질로 전달하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장치다. 특히 어린이창작실험실 로비의 국내 유일한 곡선형 유리중정에 미디어 패널이 설치됨에 따라 어린이들은 최첨단 기술과 접목된 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ACC재단은 이번 투명 OLED 설치를 계기로 어린이창작실험실을 디지털미디어 특화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어린이들에게 최첨단 기술과 결합된 다양한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진행하는 예술 창작 프로그램과 인문·예술 특성화 융합교육(STEAM) 등의 교육 결과물을 투명 OLED를 통해 연계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문화다양성과 예술창작 활동 중심의 차별화된 어린이 문화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어린이문화원 창작실험실 로비를 디지털 미디어 문화공간으로 조성함에 따라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기능도 확장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로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