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 전국체전 7일간 대장정 마무리 19일 '폐회식' 개최

제104회 전국체전 7일간 대장정 마무리 19일 '폐회식'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10.18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종합경기장 ‘울鬱림林 : 하나된 우리’ 주제…전국 17개 시·도, 18개국 해외동포 선수단 등 3만여 명 참여, 내년 ‘김해’에서 만나요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제104회 전국체전’이 7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9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폐회식을 마지막으로 내년을 기약한다. 

‘울鬱림林 : 하나된 우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폐회식은 오후 5시30분부터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펼쳐진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5일 나주 대호동 전남사이클경기장에서 전남 사이클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난 15일 나주 대호동 전남사이클경기장에서 전남 사이클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는 식전행사가 시작하기 전 사전 입장을 진행한다. 식전행사에서는 선수단과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전남도립국악단의 전통문화예술을 공연하고 대회 주요 장면 영상과 전남도의 홍보영상 등이 상영된다. 

오후 6시부터 시작하는 공식행사에서는 지난 13일부터 7일간 진행된 경기의 성적 발표 후 종합시상을 한다.

종합 시상이 끝난 후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힘쓴 전남도지사, 전남도교육감, 전남도의회의장, 목포시장, 전남도체육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한다.

이어 체전 기간 긴 여정을 함께한 선수를 전남이 보듬어 주고, 그들이 세계로 나아가도록 전남이 울창한 숲이 돼 품어준다는 내용의 ‘울鬱림林 : 하나된 우리’ 주제공연이 펼쳐진다. 

제104회 전국체전 개막식에 입장하는 경남 김해선수단 . 105회 전국체전은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개최된다.
제104회 전국체전 개막식에 입장하는 경남 김해선수단 . 105회 전국체전은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개최된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폐회사로 대회 폐회를 알리고, 대회기를 강하한 다음 차기 대회를 개최하는 경남도지사에게 전달한다. 다음으로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환송사와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의 폐회선언이 이어진다.

폐회 선언이 끝나면 성화 불을 끄는 것으로 전국체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오후 7시부터는 식후행사가 진행된다. 가수 박서진, 박현빈, 소찬휘, 강혜연이 출연해 제104회 전국체전 폐막의 아쉬움을 달래준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선수들의 뜨거운 땀과 눈물, 관중들의 열띤 응원과 함께 빛났던 이번 전국체전은 온 국민의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며 “전남의 훈훈한 인심을 널리 알린 200만 도민께 각별히 감사드리고, 오는 11월 3일 열리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104회 전국체전은 전국 17개 시·도와 18개국 해외동포 선수단 등 약 3만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