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K-POP 페스티벌보고···이것은 꼭 즐기고 가자

광양 K-POP 페스티벌보고···이것은 꼭 즐기고 가자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0.18 14: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미술관, 광양불고기 먹고 서천꽃길 걸어요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글로벌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프로그램과 동선을 고려한 맞춤형 큐레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시는 오는 20일과 21일 K-POP공연과 7080&트롯이 연이어 펼쳐질 광양공설운동장을 중심으로 오감을 만족하는 여행코스를 내놨다.

시는 전남도립미술관, 인서리공원 등에서 고품격 전시를 관람하고 광양불고기를 즐기고 사계절 꽃길인 서천변을 거닐며 가을 낭만을 만끽할 것을 제안했다.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이건희 컬렉션 : 조우’와 ‘영원·낭만·꽃’전 등을 절찬 전시하고 있다. 이건희 컬렉션은 김환기, 천경자, 박수근, 이중섭 등 43명 한국 근현대미술 거장들의 걸작 60여 점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폐막을 당초 이달 29일에서 내달 12일로 연기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영원·낭만·꽃’ 전은 탱화, 도자, 병풍, 태피스트리 등으로 변주된 꽃의 도상을 통해 탄생에서부터 죽음까지 인간 삶 전체를 관통하는 꽃의 상징과 기능을 다채롭게 조명한다.

대흥사 성보박물관 개관 이후 최초 외출한 ‘십일면관음보살도’와 ‘준제보살도’, 프랑스 국립태피스트리 모빌리에내셔널에서 대여한 클로드모네 원작 태피스트리, 루이 14세 왕좌 뒤에 걸렸던 ‘사계(봄)’ 등 쉽게 볼 수 없는 작품들이 11월 5일까지 전시된다.

14채 한옥을 재생해 골목에 숨을 불어넣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인서리공원에서는 우아한 미감과 균형미를 자랑하는 ‘달항아리, 소망을 담다’전이 관람객을 고대하고 있다.

광양불고기 음식점이 즐비한 광양불고기특화거리도 광양여행에서 빠뜨려서는 안 될 필 수 코스다.

천하일미 마로화적(天下一味 馬老火炙)'으로 불리는 광양불고기는 청동화로에 참숯을 피우고 구리 석쇠에 얇게 저며 양념한 소고기를 구워 먹는 음식으로 깊은 풍미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마로는 광양의 옛 이름이다.

광양불고기를 즐긴 후에는 코스모스, 백일홍 등이 흐드러지게 핀 서천변을 한가롭게 거닐며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글로벌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광양의 문화와 먹거리를 포함한 여행 큐레이션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이어 “제3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이 광양의 맛과 멋을 더해 관광도시 이미지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3회를 맞는 광양 K-POP 페스티벌은 오는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오마이걸, 에이핑크, 권은비, 프로미스나인, 비오 등 최강 라인업의‘K-POP’공연과 거미, 김범수, 이찬원, 김현정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동하는‘7080 & 트롯’이 차례로 열린다.

입장권은 지난 13일 18시, K-POP 공연과 7080 & 트롯공연 동시 온라인(예스24) 티켓오픈 했으며, 현재 현장 배부만 남은 상태로 페스티벌 전날인 19일은 오후 4시부터 배부하고 행사 당일은(K-POP 20일, 7080&트롯 2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배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