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명 시민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한다

130명 시민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한다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10.16 14:38
  • 수정 2023.10.16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재단, 21일 오후 5시 ACC 예술극장 극장1서 공연 개최

ACC시민오케스트라 단원[ACC재단 제공]
ACC시민오케스트라 단원[ACC재단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130명의 시민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하모니 감상해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오는 21일 오후 5시 ACC 예술극장 극장1에서 ‘2023 ACC 시민오케스트라’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CC 시민오케스트라’는 지역 생활예술 음악인들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연주자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시민 참여 공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총 130명의 단원을 선발했다. 기성세대와 미래 세대가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참여연령도 초등학교 4학년으로 대폭 낮췄다. 이들은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최철 예술감독과 김병무 지휘자, 전문 강사 등의 지도를 받으며 연습을 진행해 왔다. 그 동안의 연습 결과를 오는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무대에서 선보이는 것이다.

ACC시민오케스트라 단원[ACC재단 제공]
ACC시민오케스트라 단원[ACC재단 제공]

이번 공연에서는 엘가(E. Elgar)의 ‘위풍당당 행진곡’, 스비리도프(G. V. Sviridov)의 ‘눈보라’, 드보르작(A. Dvořák)의 교향곡 ‘신세계로부터’등 대중에게 친숙한 클래식을 연주한다. 또 소프라노 고현아, 테너 안세권, 첼리스트 박주환의 협연으로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시민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번 무대에 오르기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학업 및 생업을 병행하며 매주 악기 연습을 진행해왔다”면서 “이번 공연이 시민들에게 음악적 감동을 주는 동시에 누구나 생활 속 문화예술을 꿈꿀 수 있는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