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인생혁명을 꿈꾼다면, 66일을 투자하라

눈부신 인생혁명을 꿈꾼다면, 66일을 투자하라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3.10.04 09:40
  • 수정 2023.10.04 09:41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6일 습관혁명’ 저자 김주난, 글쓰기와 관계, 운동 중요성 강조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오늘이 삶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라. 그러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수 있다.”, 하루하루를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야 한다.”

‘66일 습관혁명’(이지퍼블리싱)의 저자 김주난 작가가 인용한 김수환 추기경과 스티브 잡스의 일성이다. 벌써 가을의 여정을 지나 연말 분위기로 넘어가는 시기이기에 저마다 새해 꿈꿨던 일들이 작심삼일로 끝나고 있지는 않는지 한번쯤 반문케 한다.

저자는 허투루 보내는 하루 하루를 경계해라고 강조한다. 눈부신 인생을 살고, 인생 혁명을 이루는 사람의 단 한 가지 비결은 시간을 아끼고 최선을 다하는 삶의 자세라는 것.

저자는 37년 동안 직장생활 중 무엇보다 독서와 인간 관계의 중요성, 운동의 중요성을 실감했다고 토로했다. 이런 삼각관계의 연관성과 중요성을 놓치면서 화병으로 13년 동안 극심한 가슴의 통증을 감내한 경험담을 털어놓기도 했다.

저자는 세상을 항해하는 자는 남이 아닌 내 자신, 삶의 주인이자 주인공은 인생을 주체적으로 항해하는 자신임을 거듭 강조하고 있다.

그런 스토리 전개의 바탕은 저자가 60년 인생에서 실패하고 성공했던 기록들이다. 37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많이 낭비했다고 회고했다면서 독자들은 부디 한 번 뿐인 소중한 삶의 시간을 잘 관리하고 인생 역전의 발판을 구축할 것을 권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 꼭 필요한 다섯 가지 인생 혁명이 있다고 말했다.

독서를 통해 큰 인생 혁명을 이룬다는 독서혁명,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위한 관계혁명, 도약하고 성장의 빝거름이 되는 책쓰기 혁명, 더 큰 인생을 살기 위한 의식혁명, 운동을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노년에 큰 고생을 맞닥뜨린다면서 이를 해소하는 운동혁명이다.

김주난의 '66일 습관혁명'(이지퍼블리싱刊)
김주난의 '66일 습관혁명'(이지퍼블리싱刊)

그렇다면 저자는 왜 66일을 강조한 것일까? 이 기간은 좋은 습관이 완전하게 뿌리 내릴 수 있는 가장 짧은 기간이라는 것. 그러니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66일만 투자해보길 권한다. 이 책은 그런 삶을 희구하는 인생 항해자를 위한 인생 지침서인 셈이다.

조선 최고의 선비가 된 정약용, 현대 경영학의 창시자가 된 피터 드러커, 매일 10km 운동을 통해 일본 최고의 소설가가 된 하루키, 노예를 해방하고, 최강대국 미국의 초석을 놓은 링컨, 신하들과 관계 혁명으로 성군이 된 세종대왕 등의 진솔한 스토리를 삶의 기술로 제시했다.

김주난 작가
김주난 작가

저자는 마지막으로 한번 지나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고, 저장할 수도 없어요.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서 많은 사람은 실패한 것이라면서 부디 66일 인생혁명을 통해서 시간을 아끼고 잘 사용하는 기술을 습관으로 몸에 체득하면 인생 성공자의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그러면서 영토를 잃을지라도 결코 시간을 잃지 않겠다.”라는 나폴레옹 명언을 덧붙였다.

‘66일 습관혁명저자 김주난은 육군사관학교 졸업(육사43)했고 공학석사, 건축시공기술사, 작가이다. 그는 미국공병학교 고등군사반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고, 아프가니스탄 해외파병 등 30여년 동안 직업군인과 군사교범 번역연구원 번역과 수백 권의 독서광, 유튜브 등 SNS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