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진흥원,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넥스트 섬 리더 과정’ 진행

한국섬진흥원,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넥스트 섬 리더 과정’ 진행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9.21 2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목포영화중학교 40여명 초청…한국섬진흥원 역할 및 연구원·행정원 직업 탐색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한국섬진흥원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국섬진흥원은 21일 오후 본원 1층 한섬원아카데미홀에서 목포 영화중학교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넥스트 섬 리더 과정’을 진행했다.

한국섬진흥원 오동호원장이  직업진로체험 을 끝낸 목포 영화중학교 학생 40 여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섬진흥원 오동호원장이 직업진로체험 을 끝낸 목포 영화중학교 학생 40 여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과 관·학 교류협력을 통해 진행된 이번 진로체험에는 한섬원아카데미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지역 내 최초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 역할과 연구원·행정원이라는 직업을 탐색했다. 

또한 섬에서 활동하는 청년과의 만남 시간도 마련했다. ‘통영이랑’ 조민철 대표가 ‘슬기로운 섬 생활’이라는 주제로 섬에서 활동하는 공유기업을 소개하고 지역과 통(TONG)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갤러리 전시관도 견학했다. 국내·외 섬들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통해 한섬원 브랜드관, 이달의 섬, 섬 주민의 삶 등을 들여다봤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국책연구기관 연구원, 행정원이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아름다운 섬의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라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