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문화예술 중심 대학 선포식’ 개최

국립목포대 ‘문화예술 중심 대학 선포식’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9.13 13: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70주년 기념관 정상묵홀에서…지역 문화예술 거점기관 발돋움, 도종환 국회의원, ‘숲에서 세상을 읽다’ 강연도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국립목포대학교가 ‘문화예술 중심대학 선포식’을 갖고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힌다. 

오는 14일(목) 오후 3시 국립목포대 70주년 기념관 정상묵홀에서 열릴 선포식은 목포시 ‘2023. 문학박람회’ 주간을 맞이해 목포대가 지자체, 문화예술단체, 방송국, 공공기관, 미술관 등 지역 문화예술기관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문화예술을 통한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의 뜻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국내 대표 문학인 도종환 국회의원(시인)을 초청해 ‘숲에서 세상을 읽다’ 주제로 문화예술 중심대학 오프닝 인문학 강연을 갖는다. 이어, 목포대 송하철 총장의 문화예술을 통한 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문화예술 중심대학 비전 선언’을 선포할 예정이다.

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예향의 지역인 남도에 위치한 국립목포대는 국립대로서 남도 문화예술을 육성하고 발전‧공유할 의무가 있다”라며 “지역문화예술 산실로서의 성장 기반 구축, 지역과 공동으로 지역문화예술발전 도모,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등 3대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는 문화예술 중심대학 비전 선포식 이후 오는 20일~21일 양일에 걸쳐 ‘꿀잼(JAM) 캠퍼스’ 개막식을 갖고 플래시몹(음악공연기획과), 광장 노래방, 버스킹공연장 준공식, K-POP 댄스공연(애니메이션크루), 얼쑤 인수화풍, DK(디셈버), HYNN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