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 가져

스타벅스,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 가져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09.11 0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벅스가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가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스타벅스가 장애인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중증 장애 청년 및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 매장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된 1억원을 수술비 지원 기금으로 전달했다. 이들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장애인 바리스타를 지속해서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약 3년 동안 약 100여명의 중증 장애 청년과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에게 총 3억 원의 수술비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스타벅스의 구강건강 안정망 사업에 참여한 이후 바리스타로 취업한 한 이수지씨는 “전치부 상실로 타인과의 만남이 어려웠는데, 치료 후 지역의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편견 없는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수술비 지원 기금 전달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치과 치료 혜택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계속해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고용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이용무 병원장은 “구강건강 안전망 사업을 통해 장애인도 편견 없이 평등한 고용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스타벅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의 치과 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