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예술가 전시...‘제9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 개최

발달장애예술가 전시...‘제9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 개최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9.04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전시 ‘제9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 고래들의 꿈’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장협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한다. 

‘제9회 고래들의꿈, DEAR’ 전시회는 국장협에서 예술적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전문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에서 미술교육을 진행하는 7개 학교(서울 송파 문화학교, 인천 부평 문화학교, 경기 파주 문화학교, 전북 완주 문화학교, 전남 목포 문화학교, 제주 문화학교, 강화 문화학교)의 

46명 학생들이 ‘DEAR, 소중한’을 주제로 만든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다. 

국장협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는 전국 15개 시·도 25개소에서 80여 개의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국내·외 공연 및 공모전 등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전문예술가로서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고재오 상임이사는 ‘예술적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꾸준히 교육하는 데에는 우리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에서는 발달장애인 예술교육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