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담양군수,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국비 확보 활동 ‘박차’

이병노 담양군수,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국비 확보 활동 ‘박차’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8.24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방문  2024년도 국비 예산 반영을 위해 현안 사업 필요성 설명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국회 방문  2024년도 국비 예산 반영을 위해 현안 사업 필요성 설명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 17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발전을 견인할 역점 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을 요청하며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섰다.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 17일 국회를  방문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얀 해결을 위한 국비확보를 위해 설명을 하고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 17일 국회를 방문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얀 해결을 위한 국비확보를 위해 설명을 하고 있다.

이병노 군수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 심의를 앞둔 시점에 국회를 방문,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비롯해 조응천 의원, 이형석 의원, 민형배 의원 등을 만나 2024년도 국비 예산 반영을 위해 현안 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주요 건의 사업으로는 지역 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국도 29호선 용면 월계지구 위험도로 개선, 담양 국제명상센터 건립사업, 삼만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대전면 도시재생사업, 공공하수처리시설 유입설비 개량사업 등이다.

이병노 군수는 “어려운 지방의 재정 여건 속에서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재원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국고예산 확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부예산안은 기획재정부의 분야별 심의와 국무회의를 거쳐 오는 9월 국회에 최종 제출되며, 제출안은 국회 상임위와 예결특위 등을 거쳐 12월 초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