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3 을지연습’ 본격 돌입  ‘실전 방불’

보성군 ‘2023 을지연습’ 본격 돌입  ‘실전 방불’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8.24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전쟁 상황 고려 위기관리 연습…위기 능력 대응 강화, 빈틈없는 국가 안보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보성군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박 4일간 완벽한 비상 대비 태세 확립을 위한 ‘202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 첫날인 21일에는 오전 6시 전 직원 비상소집에 이어 10시 보성군청 ‘전시종합상황실’에서 김철우 군수 주재로 2023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성군 김철우군수가 전시상황실에서 2023 을지 연습을 위한 상황보고회 를 주재하고 있다.
보성군 김철우군수가 전시상황실에서 2023 을지 연습을 위한 상황보고회 를 주재하고 있다.

24일까지 핵 위협과 드론 공격, 사이버테러 등 실제 전쟁 상황을 가정한 통합 상황 조치와 실전과 같은 연습이 이어질 계획이다.

훈련은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전시 창설 기구 설치 및 운영 절차 훈련, 도상 연습, 실제 훈련, 전시 전환 절차 숙달 등으로 진행된다.

보성군은 민·관·군·경·소방 등 10여 개 유관기관 종사자 100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해 상황을 공유하고 비상사태 시 기관별 대응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23일에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 테러와 같은 공습 상황을 대비해 6년 만에 전 국민이 참여하는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 대피 훈련’을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은 소방차 통행이 힘든 지역을 대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국가 안보는 외부로부터 주권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보장해야 하는 광의의 의미도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라며 “을지연습에 진지하고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참여하길 당부드리고 훈련을 통해 위기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전쟁,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위기관리 비상 대비 훈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