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 을지연습 ‘돌입’

충남교육청, 2023 을지연습 ‘돌입’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8.21 2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4일까지 4일간 실시…
비상상황 대비 각종 도상 훈련,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통해 안보역량 강화

김지철 교육감이 최초상황보고회의에서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이 최초상황보고회의에서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3 을지연습’을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습은 위기관리 및 전시 전환 절차 연습과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하며, 특별재난지역인 공주, 보령, 논산, 부여, 청양을 제외한 도내 교육청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연습 일정은 1일 차에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비상식량 체험훈련, 전시직제 편성 계획 점검 등이 추진되며 2일 차에는 전시예산 편성 및 전비운용 관련 토의, 비밀반출 훈련 3일 차에는 유·초·특수·중등학교 전시학사운영 방안 관련 토의, 민방공대피훈련(비상 대비 행동요령 교육), 4일 차에는 전시 교원 충원계획에 대한 토의 등이 이뤄진다.

일정 중 수시로 교육청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관련기관과 연계한 심폐소생술 훈련과 방독면 착용 훈련이 진행되며, 사이버 공격 해킹 메일에 대한 대응태세도 점검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습을 통해 변화하는 세계 흐름 속에서 국가안보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구성원 모두가 실질적으로 안보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