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기업 연계 통해 발달장애인 스포츠 선수 취업 지원

韓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기업 연계 통해 발달장애인 스포츠 선수 취업 지원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8.18 17:01
  • 수정 2023.08.18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엘병원에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기업 취업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페셜올림픽코리아)
지난 17일 엘병원에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기업 취업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페셜올림픽코리아)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기업 연계를 통해 발달장애인 고용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지난 17일 엘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취업 지원을 위한 선수 후원 협약식을 남양주시 퇴계원읍에 소재한 엘병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선수 취업을 위한 기업 연계 사업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선수로 등록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 참여 확대, 스포츠 선수 발굴 등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지난 2020년도에 기업 연계 채용 관련 설문 조사를 통해 수요를 조사했으며, 2021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선수 11명의 취업을 성사시켰다.

기존 연간 1회로 진행되던 취업 연계 사업은 올해부터 상, 하반기로 나눠 연간 2회로 횟수를 늘려 점차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인원을 대폭 증가시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발달장애 선수 4명을 선발했다.

엘병원은 향후 1년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소속 탁구 박건하, 박예빈(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배구 이준상(송파장애인배구단), 골프 정우진(아이비전통합스포츠클럽) 선수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발달장애 선수들이 개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더욱 넓혀 한발 앞서 미래를 준비하고 진정한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발달장애 선수 취업을 위해 선뜻 동참해주신 조유나 병원장을 비롯한 모든 엘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엘병원 조유나 병원장은 “2023 Virtus 글로벌 게임을 시작으로 좋은 인연이 되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발달장애 선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선수 취업을 위한 상반기 연계로 글로벌 교육 전문 기업인 인타임즈인과 발달장애 선수 2명을 연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