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챔피언 KGC, UAE 꺾고 존스컵 좋은 출발

KBL 챔피언 KGC, UAE 꺾고 존스컵 좋은 출발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3.08.13 13: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양 KGC의 박지훈이 12일 열린 UAE 대표팀과 존스컵 1차전 경기서 9점 1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 KBL)
(사진=안양 KGC의 박지훈이 12일 열린 UAE 대표팀과 존스컵 1차전 경기서 9점 1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 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KBL 챔피언 KGC가 존스컵 첫 경기서 UAE를 꺾고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한국남자프로농구(KBL) 안양 KGC는 12일(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 허핑체육관에서 열린 제42회 윌리엄 존스컵 1차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 국가대표팀을 100-84로 제압했다.

이날 KGC에서는 외국선수 듀본 맥스웰이 22점 15리바운드를 작성, 둘 모두 팀내 최다를 기록했다. 맥스웰은 이번 대회 기간에만 KGC와 함께 한다.

기존 외국선수인 오마리 스펠맨은 레바논 국가대표팀 일원으로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에 출전해 이번 대회에 불참했다. 대릴 먼로 역시 존스컵 종료 후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군 복무를 위해 떠난 변준형을 대신해 앞선을 책임질 가드 박지훈도 9점 12어시스트로 힘을 보탰다. 

정준원(10점)과 배병준, 김경원, 정효근(이상 9점) 등 포워드들도 고른 활약을 펼쳤다.

이로써 KGC는 11년 만에 출전한 존스컵서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KGC는 KBL 챔피언결정전에서 원주 동부(現 원주 DB)를 꺾고 챔피언에 등극했던 지난 2012년 존스컵에 나서 5승 3패로 3위를 기록했던 바 있다.

이번 대회는 KGC를 비롯해 아시아, 미국 등 8개국 9팀이 한 차례씩 맞붙어 가장 많은 승점을 기록한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지난 5~9일 열린 여자부에서는 한국여자프로농구(WKBL) 부산 BNK 썸이 4승 1패를 기록, 일본 샹송화장품(5승)에 이어 2위에 올랐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KGC는 14일 오후 6시 이란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존스컵 2차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