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승리로 올 시즌 ‘FC서울전 무패 행진’ 이어 간다!

대전하나시티즌, 승리로 올 시즌 ‘FC서울전 무패 행진’ 이어 간다!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8.10 2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전 / 안톤
대구전 / 안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올 시즌 FC서울을 상대로 3경기 무패 행진에 나선다.

대전하나시티즌은 13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3’ 26라운드 FC서울과의 경기를 갖는다. 대전은 현재 리그 25경기에서 8승 9무 8패로 7위(승점 33점)에 올라있다.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대전이다. 대전은 지난 라운드, 광주 원정을 떠나 0-3으로 패배했다. 대전은 광주와의 경기 전 대구FC를 홈으로 불러들여 1-0 승리를 거뒀다. 안정적인 수비와 골키퍼 이창근의 선방을 앞세워 클린시트를 기록했으며 배준호의 결승골로 승점 3점을 챙겼다. 광주전에서 연승을 통해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으나 이를 이어가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파이널 라운드까지 8경기를 남겨놓은 가운데 잔여 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승점을 획득하며 상위 스플릿 진출을 노리고 있다.

이번 경기 맞대결 상대인 서울을 상대로는 올 시즌 1승 1무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 ‘축구특별시’의 부활을 외친 대전과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특별시’를 연고로 하는 FC서울의 ‘특별시 더비’로 관심을 모았던 시즌 첫 경기에선 대전이 3-2로 승리했다. 당시 대전은 상대 자책골, 조유민의 연속 골로 리드를 잡았다. 이후 서울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데 성공했지만, 대전의 기세를 꺾을 수 없었다. 대전은 후반 43분 마사의 짜릿한 득점이 터지면서 8년 만에 서울을 제압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후 대전은 7월 초,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는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 1점을 가져왔다.

이번 맞대결도 중요하다. 이제 8경기를 치르면 파이널라운드에 돌입한다. 현재 리그 7위인 대전은 6위 안에 진입한다면 파이널라운드 A그룹에 진출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서울을 상대로 승리가 필요하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서울과의 승점 차를 2점까지 좁힐 수 있다. 또한 대구와 인천의 결과에 따라 6위로 올라설 수 있다.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한 시즌 후반부에 돌입했기 때문에 서울전 승리로 반등에 나선다.

이를 위한 키플레이어는 안톤이다. 안톤은 올 시즌을 앞두고 대전에 합류했다. 아제르바이잔 국가대표 출신으로 186cm/76kg 탄탄한 체격에서 뿜어져 나오는 제공권과 대인마크 능력이 장점이다. 또한 안톤은 다재다능한 선수다. 왼발잡이 센터백으로 4백과 3백 전술 모두 능숙하게 소화할수 있으며 공격 가담 능력까지 탁월하기 때문에 좌측면 수비수로 활용이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다. 개막전부터 선발로 나선 안톤은 현재까지 K리그1 21경기에 출전해 1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데뷔 시즌 이미 리그 최정상급 수비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톤은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최근 ‘팀 K리그’ 대표로 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 출전했다. 그리고 후반 5분 귀중한 동점골을 터뜨리며 팀 K리그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안톤은 지난 광주전에서 경고 누적으로 결장했다. 한 템포 쉬어간 만큼 더욱 파이팅 넘치는 모습으로 이번 경기 후방을 지킨다.

한편, 이번 경기는 ‘2023 대백제전’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공주시와 함께하는 ‘공주시의 날’로 진행된다.

‘공주시의 날’을 맞아 대전월드컵경기장 남문광장에서는 오는 9월 개최되는 ‘2023 대백제전’을 비롯해 온누리공주 시민제도, 고향사랑기부제, 신5도2촌 등 주요 정책과 축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알밤한우, 공주알밤 등 공주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고맛나루장터도 열린다. 하프타임에는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카카오톡 퀴즈 이벤트를 통해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과 공주’ 인형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8월 13(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대전하나시티즌과 FC서울의 경기는 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