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7월 인기 도서 발표...1위는 '불편한 편의점'

밀리의 서재, 7월 인기 도서 발표...1위는 '불편한 편의점'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8.05 1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맞아 가벼운 에세이도 인기 끌어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밀리의 서재 7월 도서 차트 1위에 올랐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7월의 서재’ 차트를 5일 발표했다.

종이책 출간 2개월 만에 베스트셀러에 진입한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은 7월 도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불편한 편의점' 오디오북과 '불편한 편의점 2' 전자책도 5위, 12위에 올랐다.

밀리 오리지널로 연재돼 20만 부 이상 팔린 황보름 작가의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도 17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지는 과학을 취향에 맞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서의 인기도 눈에 띈다.

40년이라는 세월의 검증을 거치며 과학 교양서의 바이블로 불리는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가 도서 차트 4위에 오르며 전통 과학서의 자리를 지켰다.

감성 과학서로는 사랑과 혼돈, 삶에 대한 집착을 과학적 사건에 녹여낸 룰루 밀러의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도 15위에 오르며 맞대결을 펼쳤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지나 집에서 가벼운 에세이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북캉스가 여름의 묘미로 떠오르고 있다.

내 인생을 살기 위한 저자의 솔직하고 진지한 고민을 담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챗북은 30위에 진입했다.

언어가 가진 힘과 온도에 대한 이야기를 농밀하게 담아낸 '언어의 온도'와 최소한의 노력과 최소한의 위험으로 웃으며 살 수 있는 방법에 웃음을 더한 '1cm 다이빙'도 각각 32위, 37위에 머물렀다.

현대인을 힘들게 하는 여러 가지 감정을 다스리는 맞춤 처방으로 ‘자존감’이 화두에 오르며 책을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자존감을 키워 나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분 따라 행동하다 손해 보는 사람들을 위한 기적의 기분 사용 비법을 소개하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가 35위를 차지했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출간사업본부장은 “세상이 급격하게 변하고 각종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임에도 불구하고 책의 중요성과 독서를 통한 배움은 여전히 유효하며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라며 "독서를 통해 재미와 유익한 정보는 물론 현실을 이겨내는 지혜를 배우며 밀리의 서재가 여러분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