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 정선군민에 맞춤 의료서비스 제공

서울대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 정선군민에 맞춤 의료서비스 제공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7.24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어르신 대상 진료, 치료, 시술 등 건강문제 해결

[데일리스포츠한국 정진영 기자] 서울대학교 카톨릭 의료봉사 동아리 ‘카사(CaSa)’가 국민고향정선(군수 최승준)에서 이틀간의 ‘취약계층·어르신 대상 의료서비스 나눔봉사’활동을 끝마쳤다.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정선군보건소에서 진행된 서울대의료봉사동아리인 '카사'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정선군보건소에서 진행된 서울대의료봉사동아리인 '카사'가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전국 각지의 의료 취약지역을 방문하며 취약계층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온 서울대학교 의료봉사동아리는 정선군 보건소에서 무료 진료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진료봉사활동으로 내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9개 과목에 440명, 치과 79명 등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총 519명의 정선군민이 진료를 받았다.

특히 장윤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의 지도아래 전문 의료진 및 의과대학, 간호학과 학생 등 180명은 주민을 대상으로 개별 진료 상담과 치료, 시술 등을 실시해 바쁜 영농활동과 교통 불편 등으로 병원진료를 미뤄왔던 주민들의 건강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를 찾아 진료를 받은 주민은 “평소 병원에 가기가 어려웠는데 서울에서 찾아온 의사들이 친절하게 진료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군은 원활한 의료봉사활동 위해 진료실 설치, 환자 안내, 교통 통제 등을 실시하고 무더위에 진료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대기소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쳤다. 특히 마을 이장과 자원봉사센터,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사회단체가 적극 나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보건소로 모시고 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동지원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아리랑의 고장 국민고향 정선을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준 장윤석 지도교수님과 의료진, 학생 및 관계자들에게 군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고령화·저출산으로 의료사각지대 놓인 정선군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역 거점 병원인 군립병원의 기능 보강 추진 및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센터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