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삼복더위 이길  ‘전복데이’ 행사 ‘전복 먹으러 갈래?’

완도군 삼복더위 이길  ‘전복데이’ 행사 ‘전복 먹으러 갈래?’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7.20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날 123톤 판매, 21일 중복 맞이 할인 행사…완도군이숍, 전국 이마트‧롯데마트, 영남지역 탑마트 등 판매 

완도전복. 완도군은 삼복더위를 이길 특식 완도전복을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 등에서 할인 해주는 '전복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완도전복. 완도군은 삼복더위를 이길 특식 완도전복을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 등에서 할인 해주는 '전복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국 전복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전남 완도군에서는 지난 초복에 이어 21일 중복날에도 다양한 전복 판촉 행사인 ‘전복데이’를 진행한다. 

완도군은 지난 초복  ‘전복데이’엔 전국 롯데마트와 영남지역 탑마트를 통해 123톤 정도의 전복을 판매했다. 

이에 21일 중복날에도 18일~24일까지, 8월 8일~15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와 영남지역 탑마트 전 지점에서  ‘삼복 무더위는 완도 전복으로 극복하자!’며 전복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7월 20일부터 4일간은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 도담점에서 (사)한국전복유통협회와 완도소안수협이 운영하는 전복 할인 직거래 장터도 열린다.

말복 즈음에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 서울 본점(성수점) 외 130개소에서 전복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은 군 대표 쇼핑몰 ‘완도군이숍’에서 말복인 다음달 11일까지 전복 구입 시 최대 25%를 할인한다. 

군 관계자는 “완도 전복 할인 행사 기간 소비자들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전복을 저렴한 가격에 드시고, 어가 소득 증대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2014년부터 매년 삼복 즈음 소비자들에게 전복 먹기를 권장하며 ‘복날엔 전복, 전복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완도 전복은 청정 바다에서 나는 다시마와 미역 등을 먹고 자라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칼륨, 단백질 등이 풍부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영양은 물론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