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 도전하세요”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 도전하세요”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07.20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전당, ‘어린이 해설사 발굴 프로그램’ 운영
20일부터 참가자 모집…투어해설·영상제작 참여

어린이해설사 자료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어린이해설사 자료사진[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초등학생 어린이가 해설사가 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축물과 공간 등을 직접 소개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초등학생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 발굴 프로그램’을 오는 8월 8일부터 18일까지 문화전당 일대 및 문화정보원 강의실2에서 운영한다.

ACC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ACC 투어 어린이 해설사 발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또래 친구들에게 전당 투어 해설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의 사회성을 키우고 미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 투어해설 교육 ▲해설 대본 작성법 ▲투어 해설 실습교육 등으로 구성해 총 7회에 거쳐 진행한다. 참여 학생은 ACC 투어 해설사가 지도하는 현장 해설 실습교육도 받을 수 있다.

포스터[국립아시아믄화전당 제공]
포스터[국립아시아믄화전당 제공]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투어 프로그램 현장에서 어린이 해설사로 활동한다. 어린이 투어 해설 영상 제작에도 참여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ACC 누리집에서 20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신청서류를 양식에 맞춰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심사 후 선발된 어린이에게 다음달 1일 개별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이번 어린이 해설사 발굴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어린이의 발표력 향상 및 사회 정서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될 것” 이라며 “어린이가 ACC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어린이 투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