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위기의 지구 탐구하고 예술로 지키자”

ACC재단 “위기의 지구 탐구하고 예술로 지키자”

  • 기자명 이석희 기자
  • 입력 2023.07.18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19일부터 접수
스트릿댄서 오천, 정은혜·강석준 작가 등 유명인 함께하는 행사도 마련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석희 기자] “2023년 여름방학 초록별 지구의 자연과 문화, 기후를 탐구하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예술로 표현해 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7월30일부터 8월 27일까지 ACC 어린이문화원과 어린이창작실험실 등에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록별 지구 탐구생활’을 주제로 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자연과 문화 ▲위기와 변화 ▲우리들의 기후행동 등 3개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7개의 세부과정과 3개의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초록별 지구를 탐구하고 슬기롭게 지켜내기 위한 다양한 생각과 실천행동을 예술로 표현해볼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지구의 위기와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토론마당’과 ‘사라지는 것들을 위한 시’, 창조적 활동을 통해 기후행동을 실천하는 ‘룰루랄라 어린이 영화제작소’, ‘드론 지구 수호대!’ 등이 진행된다.

또 날씨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 내 손안의 작은 정원으로 휴가를 떠나는 ‘나만의 여름정원 속으로’등 어린 자녀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돼 눈길을 끈다.

포스터
포스터
일정표[ACC재단 제공]
일정표[ACC재단 제공]

여름방학 기간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멸종위기 동물을 기억해!’가 마련된다.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멸종위기 동물 키링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일일 선착순 50명에 한해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과 연계한 팝업 워크숍도 8월 19일 열린다. 워크숍에는 멸종위기동물을 그리는 발달장애 작가 강석준과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대중과 친숙한 정은혜 작가가 참여해 동물수호서약를 작성한 어린이들과 그림을 교환할 예정이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직업의 세계를 탐구해보는 ‘별별직업탐구’가 새롭게 구성됐다. ‘별별직업탐구’는 8월 24일 대한민국 대표 배틀러이자 M.net 스트릿맨파이터의 엠비셔스(Mbitious) 리더인 스트릿댄서 오천을 초청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댄서라는 직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속속들이 풀어낼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별책부록’으로 어린이전시 ‘5개의 집과 30개의 문-상상하는 작가 안규철’과 ‘공연별책부록’으로 어린이극장 무장애 공연 ‘끼리?’와 연계한 예술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올해 어린이창작실험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가뭄, 폭우, 폭염 등 유례없는 기후변화와 위기에 빠진 지구를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실천적 기후행동을 하나씩 만들어 지켜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7월 19일부터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가능하다. 단,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이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