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한ㆍ일 국제교류전' 참가 위해 출국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한ㆍ일 국제교류전' 참가 위해 출국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7.13 0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18일까지 일본 효고현에서 개최…79명 선수단 참가 초ㆍ중등 나뉘어 시합, 외국문화 경험 좋은 기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이 13일부터 18일 6일간까지 일본 효고현에서 개최되는 한·일 국제교류전에 참가 하기 위해 출국한다.  

이번 일본 국제교류전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최태원(전남 무안군 유소년) 선수를 포함한 79명의 대규모 선수단으로 구성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뉘어 일본 지역 대표팀과 국제교류전을 갖는다.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13일~18일까지 일본 효고현에서 열리는 한일 국제교류전에 참가한다. 
대한 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13일~18일까지 일본 효고현에서 열리는 한일 국제교류전에 참가한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은 2013년에 일본 마쯔야마시에서 첫 국제교류전이 시작되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최근 2년간 중단되었다가 올해 일본 가고가와야구협회, 소년야구협회와 교류 협력을 맺고 지역 대표팀과 실력을 겨룬다.

한·일 국제교류전에 출전할 대표팀 총감독으로 발탁된 김종진 감독(서울 도봉구유소년야구단)은 “우리 대표팀 선수들이 일본의 야구 실력 뿐만아니라 야구를 대하는 야구장 내의 기본 예절도 배우고 오면 앞으로 야구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이번 국제교류전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김 감독은 또 "야구 시합 뿐만아니라 일본 프로야구 경기 관람, 일본 선수들이 초대하는 바베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외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