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3분기 경마시행계획 발표

한국마사회, 3분기 경마시행계획 발표

  • 기자명 노찬혁 기자
  • 입력 2023.06.29 1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코리아컵 위너스맨 서승운 기수의 세레모니. (사진=한국마사회)
2022년 코리아컵 위너스맨 서승운 기수의 세레모니. (사진=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노찬혁 기자] 한국마사회가 3분기 경마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3분기에는 30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로 14주간 41일에 걸쳐 총 626개 경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역대급 찜통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경마뉴스 3가지를 소개한다.

■ 세계 경마인의 페스티벌 ‘코리아컵’이 돌아온다!

한국 경마 PartⅡ 승격 원년을 맞아 세계 최고 수준의 외국 경주마와 국내 최강마 간의 자웅을 가리기 위해 2016년 신설된 국제경주 ‘코리아컵’. 한국 최고의 경주답게 상금도 기존 10억에서 16억으로 늘렸다. 이는 한국 경마 상금 중 가장 높은 것이다. 

작년 ‘코리아컵’과 ‘코리아스프린트’에서는 한국 경주마가 일본, 홍콩 등 경마강국에서 출전한 해외 경주마들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면서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했다. 이번 ‘코리아컵’에서도 한국 대표마들의 활약을 기대해보자.

■ 최강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질주가 시작된다!

3분기에는 최우수마 선발 시리즈 경주의 피날레 제3관문 다수가 펼쳐질 예정이다. 장거리 최강마를 선발하는 스테이어 시리즈 3관문 ‘부산광역시장배(G2)’, 국산 3세 최고 암말을 가리는 트리플 티아라 3관문 ‘경기도지사배(G3)’, 국산 최강 3세마를 가리는 트리플 크라운 3관문 ‘농림부장관배(G2)’이다. 

이 중 내달 15일 ‘경기도지사배’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부경마 ‘즐거운여정’이 트리플 티아라 제1,2관문을 석권하면서 역대 두 번째 트리플 티아라의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경마. (사진=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야간경마. (사진=한국마사회)

■ 한 여름 밤의 축제, 야간경마가 열린다!

한국마사회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혹서기 경주마 및 기수 등 말관계자를 보호하기 위해 야간경마를 시행한다. 야간경마는 내달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6주간 매주 금, 토요일에 시행된다. 

금요일은 렛츠런파크 부경과 제주에서, 토요일은 서울과 부경(서울 휴장 기간 한정)에서 야간경마가 시행된다. 이에 따라 금, 토요일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은 밤 9시이며, 일요일은 노을경마로 마지막 경주 출발시각이 저녁 7시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