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베트남 주요 기업들과 협력

카카오모빌리티, 베트남 주요 기업들과 협력

  • 기자명 한휘 인턴기자
  • 입력 2023.06.28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T 소프트웨어’ 통해 장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인턴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베트남 현지 주요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오른쪽)와 빈그룹 응우옌비엣꽝 CEO가 협약식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오른쪽)와 빈그룹 응우옌비엣꽝 CEO가 협약식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베트남 최대 규모 기업인 빈그룹의 자동차 제조 자회사 ‘빈패스트’와 전기차 및 자율주행 관련 업무협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빈패스트는 전기차 생산과 충전소 인프라 사업 등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친환경 전기차 보급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 관련 논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각 회사의 택시 호출 플랫폼을 연동해 관광객 편의를 증대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더불어 카카오모빌리티는 베트남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FPT’의 자회사 ‘FPT 소프트웨어’와도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해외 진출 과정에서 FPT 소프트웨어를 통해 현지 개발 인력을 지원받고, 현지 산학 연계 등을 진행해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현지 사업자와 협력을 통해 방문객의 이동 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에서 실질적인 협력 사례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