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亞 쿼터 교체 단행… 태국 국대 세터 영입

GS칼텍스, 亞 쿼터 교체 단행… 태국 국대 세터 영입

  • 기자명 설재혁 기자
  • 입력 2023.06.21 12: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가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교체로 태국 국가대표 세터 소라야 폼라 영입.(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교체로 태국 국가대표 세터 소라야 폼라 영입.(사진=GS칼텍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설재혁 기자] 여자배구 GS칼텍스가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GS칼텍스는 21일 “2023~2024시즌을 앞두고 태국 국가대표 세터 소라야 폼라로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교체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한국에서 열린 비대면 아시아쿼터 드래프트에서 인도네시아 출신 메디 요쿠를 지명했던 GS칼텍스는 팀 전술상 불가피하게 교체를 결정했다.

소라야 폼라는 꾸준하게 태국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해왔고, 태국리그에서도 다수의 우승 경험과 개인상을 수상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안정적인 경기운영이 장점으로 꼽히는 선수이다.

2023~2024시즌을 앞두고 FA로 베테랑 정대영을 영입하며 미들블로커 보강에 성공한 GS칼텍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세터인 안혜진과 김지원에 이어 소라야 폼라까지 품게되면서 세터진을 강화하는데 성공했다.

GS칼텍스의 차상현 감독은 “태국 국가대표인 베테랑 세터 소라야 폼라의 합류로 한층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기존 선수들과의 호흡에 문제가 없도록 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 불가피하게 팀에 합류하지 못하게 된 메디 요쿠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길 빈다”라고 전했다.

한편, 휴식기를 마치고 돌아와 청평 클럽하우스에서 차기 시즌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 중인 GS칼텍스는 2023 구미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와 2023~2024시즌을 향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