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10곳 자매도시 ‘회천 햇감자’ 직거래 장터 성료 

보성군 10곳 자매도시 ‘회천 햇감자’ 직거래 장터 성료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3.06.13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울산, 대구 등 1243박스 판매…상생 교류 활성화 도모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보성군이 지난 9일~12일까지 서울, 대구, 울산 등 자매도시 10곳에 지역특산품인 ‘회천 햇감자’를 공급해 상생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보성군은 이번 상생 교류 직거래를 통해 ‘회천 햇감자’ 1243박스가 거래됐으며, 총 3천2백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보성군이 자매 도시 10곳에 지역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회천 햇감자 1243박스를 팔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보성군이 자매 도시 10곳에 지역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회천 햇감자 1243박스를 팔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보성군은 타 지자체와 다양한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은 물론, 문화행사 및 농특산물 판촉 행사 등을 추진해 전국 각지에 친환경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매년 자매결연 지자체와 농산물 직거래를 추진해 상호 우호 증진은 물론 농산물 판로 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회천 ‘수미감자’는 맛이 빼어나다고 해 이름도 ‘빼어날 수(秀), 맛 미(味)’이며 볶음요리, 조림, 탕, 감자칩, 으깬 감자, 튀김 등 어느 용도로도 두루 쓰이며,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과 포슬포슬한 식감으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품종이다.

득량만 청정해풍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라 품질이 뛰어나고 맛이 담백하며, 특히, 칼륨, 철분,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영양만점의 알칼리성 건강식품으로 수험생과 성장기 아이의 간식, 성인 다이어트 식단 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