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배경, 美 하이틴 로맨스 '엑스오, 키티'...넷플릭스 글로벌 2위

한국 배경, 美 하이틴 로맨스 '엑스오, 키티'...넷플릭스 글로벌 2위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5.24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스핀오프

'엑스오, 키티' 글로벌 TOP 10 TV 부문 2위 
'엑스오, 키티' 글로벌 TOP 10 TV 부문 2위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넷플릭스의 ‘엑스오, 키티’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영어) 부문 2위를 달성했다.

‘사랑 맺어주기’가 특기인 키티가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가 남자친구와 재회하고 새로운 경험과 설렘을 마주하게 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엑스오, 키티’가 지난 18일 공개 이후 단 4일 만에 7208만 시청 시간 기록, 90개국 TOP 10 진입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영어) 부문 2위를 달성했다.

‘엑스오, 키티’는 넷플릭스 대표 로맨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라라 진의 동생인 키티의 이야기로, 엄마가 다녔던 학교이자 남자친구가 다니는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한국에 온 키티가 설렘 가득한 여정을 떠난다. 

먼저, 익숙한 얼굴들이 특별 출연해 국내 시청자들을 깜짝 놀래킨다. 김윤진, 이성욱, 마이클 리, 한채영, 체리블렛 채린, 옥택연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 뮤지컬, 무대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 중인 배우들이 에피소드 곳곳에서 등장한다. 

여기에 한국의 다양한 촬영지와 전통문화가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주 배경이 되는 계원예술대학교부터 명동,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강남역, 세종 지혜의 숲, 영흥도, 수원 서장대 등이 촬영지로 등장하고 추석과 명절 음식, 부채춤, 택견, 한옥 등 한국 고유의 문화를 다뤄 국내 시청자들에겐 반가움을, 해외 시청자들에겐 신선한 묘미를 안긴다. 

‘엑스오, 키티’에서 들을 수 있는 K-POP도 화제다. 방탄소년단 ‘잠시’, 블랙핑크 ‘Pink Venom’과 ‘You Never Know’, 세븐틴 ‘HOT’과 ‘Dar+ling’, ITZY ‘B[OO]M-BOXX’, 전소미 ‘XOXO’, 트와이스 ‘I Can’t Stop Me’, 스트레이트 키즈 ‘거미줄’과 ‘MANIAC’, (여자)아이들 ‘한(寒)’ 등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POP들이 적재적소에 흘러나와 듣는 재미까지 배가시킨다.

특별히 넷플릭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에 이어 이번 작품의 크리에이터를 맡은 제니 한은 “‘엑스오, 키티’는 새로운 곳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 ‘내사모남’에서는 비춰지지 않았던 키티의 내면을 보여준다”고 전한 바 있다. 

통통 튀는 매력으로 공개 직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영어) 부문 2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엑스오, 키티’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