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 던졌는데 타격 방해? KBO 오심 인정… 올 시즌 두 번째

배트 던졌는데 타격 방해? KBO 오심 인정… 올 시즌 두 번째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5.21 0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경기. (사진=LG트윈스)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경기. (사진=LG트윈스)

[잠실=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KBO가 오심을 인정했다.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트윈스와 한화이글스전에서 다소 의아한 판정이 나왔다. 

이날 1-1로 맞선 9회 말 선두타자 신민재가 안타를 치고 출루하며 LG가 무사 1루 찬스를 잡았다. 이재원의 타석에서 LG는 대타로 정주현을 투입했다. 정주현은 한화 투수 박상원의 2구째 공을 타격하려다 배트를 내던지다시피 했다. 이때 포수 최재훈의 몸에 배트가 스쳤고, 최재훈은 2루에 공을 던지지 못하고 쓰러졌다. 

최재훈은 곧바로 일어났고 정주현도 최재훈을 다독였다. 이를 두고 4심이 모여들었다. 논의 끝에 4심은 포수의 '타격 방해'라고 결론 내렸다. 정주현은 1루로, 1루 주자 신민재는 2루로 자동 진루했다.

이에 대해 최원호 감독이 벤치를 박차고 나와 강하게 항의했다. 하지만 번복은 없었고 경기는 계속 진행됐다. LG는 무사 1, 2루에서 득점 찬스를 잡았지만 김민성이 3루 땅볼 병살타, 박해민이 중견수 플라이로 득점에 실패했다. 양 팀은 12회 연장 끝에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KBO는 경기가 끝나갈 무렵 9회 심판진 합의 판정에 대한 공지를 전했다. KBO는 "해당 판정은 4심 합의를 통해 한화 최재훈의 타격 방해로 판정됏으나, KBO 심판위원회 추가 확인 결과 타격 방해가 아닌 수비 방해로 판정됐어야 할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KBO 심판위원회는 징계 등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가 실점 없이 연장으로 승부를 끌고 갔지만 무사 1, 2루였기에 자칫 LG의 끝내기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한편, 올 시즌 KBO가 추후 판독을 통해 규칙 오적용을 시인한 것은 지난달 7일 사직구장 kt위즈-롯데 자이언츠전에 이어 두 번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