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명·이선빈 '수능, 출제의 비밀' 캐스팅...24일 크랭크인

유재명·이선빈 '수능, 출제의 비밀' 캐스팅...24일 크랭크인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4.27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 크랭크인 현장 (사진=바른손이엔에이 제공)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 크랭크인 현장 (사진=바른손이엔에이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이 캐스팅을 확정 짓고 지난 24일 전격 크랭크인했다.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은 2급 국가기밀인 수능 출제위원단에 어쩌다 합류한 국어교사 맹보람이 외부차단 합숙생활을 하면서 겪는 40일간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다. 모두가 궁금하지만 아무도 알 수 없었던 수능 출제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생생하고 유쾌하게 담길 예정이다.

영화 속 수능출제위원의 핵심 인물들로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가 캐스팅됐다. 

먼저 이선빈은 일선 국어교사였으나 행정 착오로 인해 수능 출제위원이 된 맹보람 역할을 맡았다. 

유재명은 국어과 출제위원장 문주열 역할을 맡았다.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으로 마음속에 나름의 야망을 품고 사는 인물. 조금 남다른 맹보람 교사와 40일간 어떤 인연과 숨겨진 이야기를 펼쳐 나갈지 주목된다. 

더불어 문주열과 외모 제외한 스펙 면에서 라이벌다운 인생을 살아온 박경태 검토위원장 역은 김영민이 맡는다. 교육과정 평가원 직원이자 문주열 위원장의 오른팔 기준수 역은 전석호가 맡았다. 

한편 ‘수능, 출제의 비밀’ 연출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각본을 맡은 이용재 작가가 첫 연출 데뷔작에 도전한다. 

이용재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했을 법한 수능 출제 과정의 비밀과 40일간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루고자 한다”며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 배우 모두 개성 있고 컷마다 시시각각 변화에 유연한 배우들이라 스토리에 딱 맞아떨어졌다. 무탈하게 촬영 마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은 24일 크랭크인하며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