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탄, '음주운전 적발'에 사과문…"잘못에 대한 결과 받아들일 것"

조나탄, '음주운전 적발'에 사과문…"잘못에 대한 결과 받아들일 것"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3.04.04 14: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에서 뛰는 조나탄 (가운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에서 뛰는 조나탄 (가운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된 조나탄이 사과문을 게재했다.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 조나탄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안양과 코치진, 모든 팀 동료, 안양 팬들과 한국의 모든 축구 팬들에게 사과한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안양 구단은 조나탄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사실을 3일 알렸고, 이에 대한 사과문이었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일 밤 지인들과 서울에서 술을 마시고 2일 오전 1시께 잠자리에 든 조나탄은 다섯 시간 후인 오전 6시 30분경 안양으로 이동하기 위해 운전대를 잡았다. 이후 고속도로에서 타이어가 터져 휴게소로 향하던 중 도움을 주려던 교통경찰에게 음주 사실이 적발됐다.

조나탄은 "내 행동과 팀을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한 점을 진심으로 후회한다"라며 "내가 나쁜 결정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부끄럽게 생각한다. 모두 내 잘못이며, 그에 따른 모든 결과를 받아들일 것"이라

뒤이어 "수년간 한국에서 많은 응원을 받았는데 모두를 실망하게 해 죄송하다. 실수를 통해 배우고 인간으로서 더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양 구단은 조나탄에게 합당한 징계를 내리겠다는 입장으로 계약 해지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별도로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조나탄에게 60일 활동 정지 조처를 한 뒤 상벌위원회를 열어 정식 징계를 내릴 계획이다. 다만 안양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상벌위원회는 열리지 않을 수 있다.

한편 조나탄은 2021시즌부터 안양에서 뛰었고, K리그에서 통산 67경기를 치르며 28골 6도움을 기록했다. 매 시즌 팀 내 최다 득점자로 활약해 온 그는 올 시즌에는 5경기에서 5골(1도움)을 넣어 리그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