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석 KIA 단장, FA 박동원 협상서 '뒷돈' 요구 파문

장정석 KIA 단장, FA 박동원 협상서 '뒷돈' 요구 파문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3.29 1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원 측, "협상과정서 장단장 뒷돈 요구"
KIA 측, "선수-단장간 입장차 있을 수 있어"
징계위 열고 징계 수위 결정… 오전 중 결과

KIA타이거즈 장정석 단장과 LG트윈스 박동원. (사진=연합뉴스)
KIA타이거즈 장정석 단장과 LG트윈스 박동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KIA타이거즈 장정석 단장이 지난해 포수 박동원(現 LG트윈스)과 계약 조율 과정에서 '뒷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다. 

29일 한 매체는 장정석 KIA 단장이 지난해 스토브리그에서 박동원과 FA 협상 과정에서 뒷돈을 요구했다는 의혹을 받고 사임 의사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KIA 관계자는 현재 구단 자체 징계위원회를 열고 장 단장의 징계 수위를 정하고 있다. 이르면 이날 오전 안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장 단장은 KIA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KIA 역시 장단장의 사의를 수용할 것으로 보인다. KIA 관계자는 "장정석 단장과 박동원의 입장 차이는 있지만, 협상 과정에서 그런 이야기가 나온 것 자체가 부적절한 일"이라며 "인사위원회를 개최해 징계 수위를 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동원은 최근 KIA 구단에 장정석 단장의 비위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동원 측은 계약 협상 과정에서 장 단장이 '뒷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KIA 역시 이날 오전 KBO로부터 내용을 구두로 전달했다고. 다만 KBO는 "박동원 측으로부터 '뒷돈 요구 발언'이 담긴 녹취록 등을 전달 받은 것이 없다"고 전했다. 

장정석 단장은 키움 히어로즈 감독 시절 본인이 중용했던 포수 박동원을 2022년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했다. 이후 장 단장은 FA 자격을 앞둔 박동원과 다년 연장 계약 협상을 진행했으나 계약에 이르지 못했다. 결국 박동원은 LG 트윈스와 4년, 총액 65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하며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