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튜디오지니, 제2회 시리즈 극본 공모전 개최

K스튜디오지니, 제2회 시리즈 극본 공모전 개최

  • 기자명 박영선 기자
  • 입력 2023.03.06 12: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접수

'제2회 KT 스튜디오 지니 시리즈 공모전' 포스터 (사진=KT스튜디오지니 제공)
'제2회 KT 스튜디오 지니 시리즈 공모전' 포스터 (사진=KT스튜디오지니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기자] KT스튜디오지니가 KT 그룹사인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 회당 러닝 타임 45분 이상, 총 10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예심과 본심, 최종심을 거쳐 오는 10월 대상 1편(상금 1억 원)과 우수상 2편(상금 각 3천만 원) 등 총 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에서 영상화를 진행하며, 지니뮤직과밀리의 서재에서 오디오드라마화를, 스토리위즈에서 웹소설‧웹툰화를 위한 검토를 진행한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소설화를 위한 검토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의 경우, 현재 드라마 시리즈 기획 개발과 동시에 오디오드라마화, 소설화가 진행되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 IP기획실 정지현 실장은 “KT스튜디오지니는 제2회 공모전에서 가능성 있는 IP 및 역량 있는 작가의 발굴 뿐만 아니라, 그 이후 작품의 숙성과 작가의 성장까지 함께 고민하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라고 밝혔다.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의 필수 제출 서류는 기획안(A4 20매 이내), 극본 4회분(1회당 A4 35매 이내)이며, 공모전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KT스튜디오지니 공모전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