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구단의 미래를 이끌 신인 유망주 “김경환, 정강민 영입”

대전하나시티즌, 구단의 미래를 이끌 신인 유망주 “김경환, 정강민 영입”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3.01.08 2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강민, 김경환 선수
(왼쪽부터) 정강민, 김경환 선수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구단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인 유망주 선수들을 영입했다. 미드필더 김경환과 정강민이 대전에 합류했다.

보인고 – 한양대 출신의 김경환(180cm, 73kg)은 대한민국 U20 대표팀 출신의 차세대 유망주이다. 고교 시절부터 촉망받던 유망주였던 김경환은 ‘제54회 대통령금배 전국고교축구대회’에서 보인고의 우승을 이끌며 공격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 주말리그’에서도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19, U20 대표팀에도 꾸준히 승선하며 주목받는 유망주 선수이다.

대륜중 – 평택 진위FC 출신의 정강민(175cm, 67kg)은 스피드와 민첩성, 유연성을 겸비하고 있다. 안정적인 볼 관리 능력, 정확한 패싱력, 넓은 시야, 왕성한 활동량이 강점으로 꼽힌다. 2021년 ‘고등축구 권역별 리그’ 우승, ‘금석배 전국 고교축구대회’ 우승, ‘무학기 전국 고교축구대회’ 우승, ‘부산MBC 전국 고교축구대회’ 우승 등 평택 진위 소속으로 활약하며 각종 고교 대회 우승을 휩쓸었다.

두 선수는 “대전하나시티즌에서 첫 프로 무대를 밟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감독님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들의 지도와 선배들의 노하우를 잘 이어받아 팀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은 2022시즌부터 B팀을 운영하며 준프로리그인 K4 리그에 참가해 왔다. 이를 통해 유망주 선수들이 실전 경험을 쌓고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임덕근, 변준수, 신상은 등이 발전된 기량을 선보이며 프로 무대에서도 활약을 펼쳤다. 올해도 B팀 운영을 통해 팀의 미래를 이끌 선수 육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