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새해 기원… ‘2023 점프 프로젝트’ 야외 전시회

희망찬 새해 기원… ‘2023 점프 프로젝트’ 야외 전시회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3.01.03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공원 만남의광장서 토끼 조형 작품 23점 전시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토끼띠 해를 맞이하며 서울대공원에서 ‘2023 점프 프로젝트’ 야외 전시회가 개최된다.

2023 점프 프로젝트 참여작가.
2023 점프 프로젝트 참여작가.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전시회는 서울대공원 만남의광장에서 개최된다. 계묘년을 앞두고 창작된 토끼 조형작품 23점이 전시되며, 토끼처럼 높이 도약하고 희망찬 2023년을 맞이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다.

23점의 토끼 작품은 각기 다른 형태와 의미를 지니지만, 희망차고 보다 나은 새해를 기원하는 공통된 메시지가 담겨 있다.

또한 새해를 맞이하며 서울대공원 입구에는 공공미술 작품 2점이 전시된다. 발걸음을 크게 내딛고, 높은 곳을 바라보는 작품으로 더 멀리 그리고 더 높이 함께 나아가는 의미를 전한다.

작품은 김래환 작가의 ‘나들이’, 이호준 작가의 ‘접어 만든 사자와 아이’ 2점이다. 작품 ‘나들이’는 서울대공원으로 소풍 가는 설렘의 발걸음을 표현했으며, 종이접기 형식의 철조작품 ‘접어 만든 사자와 아이’는 사자와 아이가 같은 곳을 바라보는 형상으로 동물과의 동행 가치를 전한다. 두 작품은 공원 입구에 전시돼 공원의 표정을 밝게 하고, 더불어 공원 방문객들을 반가이 맞이할 예정이다.

토끼조형작품과 공공미술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시하면, 2023년 선물로 223명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이이동 관리부장은 “계묘년을 맞이하며 의미있는 전시회를 준비했다. 작품처럼 2023년은 껑충껑충 높이 도약하고, 멀리 나아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