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아이돌', 美 LA웹페스트 작품상, 남우주연상 '2관왕' 쾌거

'짠내아이돌', 美 LA웹페스트 작품상, 남우주연상 '2관왕' 쾌거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11.11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이 세계 최대 웹시리즈 영화제인 'LA Webfest 2022'를 사로잡았다.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LA웹페스트(LA Webfest 2022)' 시상식에서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이 시리즈 작품상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한류 웹드라마 콘텐츠의 새역사를 썼다.

세계 최대 웹시리즈 영화제인 'LA웹페스트'가 시작된 2009년 이래, 한국 작품이 작품상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짠내아이돌'이 최초다.

OTT드라마 시장에서 '오징어게임'이 2022년 에미상 대상을 받은 이후, 웹드라마 시장까지도 한류 콘텐츠가 인정받은 것은 현재 세계 속 한국 콘텐츠 위상을 엿볼 수 있는 사례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짠내아이돌' 제작사 피에이치이엔엠(PH E&M) 박병건 대표는 "한국에서 대규모 참사가 있었다. 많은 사람이 죽고, 다치고, 여전히 가슴 아파하고 있다. 이 상은 한국에 건네는 응원이자 세계의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감사하다." 면서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한번 대한민국이 자부심을 갖고 일어설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정제된 수상소감을 밝혔다.

'짠내아이돌'(극본 김성진, 연출 김현수)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올해 8월 웹시리즈 전문 국제 페스티벌 '제8회 서울웹페스트'에서도 작품상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