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차훈 前 SK 단장, 독수리 군단 합류… 전력강화 코디네이터 선임

손차훈 前 SK 단장, 독수리 군단 합류… 전력강화 코디네이터 선임

  • 기자명 차혜미 기자
  • 입력 2022.10.24 1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차훈 전 SK와이번스 단장이 24일 한화이글스의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로 선임됐다. 사진은 지난 2019년 SK 단장 시절 손차훈 코디. (사진=SSG랜더스)
손차훈 전 SK와이번스 단장이 24일 한화이글스의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로 선임됐다. 사진은 지난 2019년 SK 단장 시절 손차훈 코디. (사진=SSG랜더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기자] 한화이글스가 손차훈 전 SK와이번스 단장을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로 영입했다.

손차훈 코디네이터는 공주고-한양대를 졸업한 뒤 1993년 태평양돌핀스에 입단해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 뒤 현대유니콘스, SK를 거쳐 2001년 은퇴했다. 은퇴 후에는 SK 구단 프런트로 입사해 여러 보직을 수행한 뒤 운영팀장, 단장을 역임했다. 

손차훈 코디네이터는 SK 운영팀장 재임 시절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에 힘을 보태는 등 팀 전력을 강화하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이다. 다수의 트레이드를 주도한 경험이 있으며, 장기적 플랜 수립에도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력강화코디네이터는 박찬혁 대표이사가 부임 후 진행하고 있는 프런트 개편의 일환으로 그 동안 취약했던 프런트 내 전략적 기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신설됐다. 단장-현장-프런트의 가교 역할을 하며, 프런트 및 선수단 전반에 대한 전략적 조언과 체질 개선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실제 신임 손혁 단장이 지난 2021년 12월부터 전력강화코디네이터로 재임 중 투수파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손혁 단장의 선임으로 공석이 된 코디네이터의 역할이 앞으로도 필요하다고 판단한 구단은 프런트 경험이 풍부한 손차훈 전 SK 단장을 그 적임자로 낙점했다.  

앞으로 손차훈 코디네이터는 전력 강화를 위한 선수단 구성을 비롯한 최신 야구 트렌드 도입, MLB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 전반적인 구단 운영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손차훈 코디네이터는 "한화이글스에는 젊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들이 많다. 그 선수들이 잘 성장해 한화이글스의 전력이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내 역할"이라며 "박찬혁 대표이사님, 손혁 단장님, 그리고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한화이글스가 경쟁력을 갖춘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