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투어 BMW 챔피언십, 고진영·티띠꾼 등 출전

LPGA 투어 BMW 챔피언십, 고진영·티띠꾼 등 출전

  • 기자명 신수정 기자
  • 입력 2022.10.13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고진영 (사진=연합뉴스 제공)
지난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고진영 (사진=연합뉴스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신수정 기자] LPGA 투어 BMW 챔피언십에 세계 랭킹 1∼3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며 실력을 겨룬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인 BMW는 13일 "오는 20일 강원도 원주에서 개막하는 LPGA 투어에 선수 68명과 초청 선수 10명 등 출전 선수 78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는 세계 랭킹 1∼3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한다. 현재 세계 랭킹 1위 고진영과 2위 아타야 티띠꾼(태국), 3위 이민지(호주) 등을 필두로 최혜진, 김효주, 김세영 등 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주요 한국 선수들도 대부분 나온다.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 고진영은 손목 부상으로 최근 한 달 정도 대회에 나오지 않고 휴식을 취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복귀전을 치른다.

올해 메이저 대회인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전인지는 어깨 부위 부상으로 최근 대회에 나오지 못하다가 이번 대회를 통해 복귀 예정이었으나 출전 선수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최근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겠다고 밝힌 최나연과 지난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공동 3위에 오른 박성현 등은 초청 선수로 나온다.

이들과 함께 리디아 고(뉴질랜드), 대니엘 강(미국) 등 교포 선수들과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 사소 유카(일본), 셀린 부티에(프랑스) 등도 대회에 참가하며 한국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