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X TNX, '2022 TMA' 수상! '피네이션 사단' 겹경사

싸이 X TNX, '2022 TMA' 수상! '피네이션 사단' 겹경사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2.10.09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피네이션(P NATION) 사단이 겹경사를 맞이했다.

피네이션 수장 싸이와 소속 그룹 TNX는 지난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2022 TMA)'에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싸이는 지난 4월 발표한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댓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았다. 그는 "오랜만에 컴백을 해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 사랑을 많이 받아서 뜻깊은 한 해였다"라며 "'댓댓'을 함께해주고 협업을 제안해준 방탄소년단 슈가에게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연이어 '핫스테이지 오브 디 이어'상으로 2관왕을 기록한 싸이는 "관객들과 함께하는 뜨거운 무대가 진정한 핫 스테이지다"라는 수상 소감과 함께 '댓댓' 무대를 열어 관객들을 모두 기립하게 만들었다. 그는 연륜과 관록이 묻어나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떼창을 이끌어내며 시상식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피네이션의 첫 번째 아이돌 그룹 TNX는 '핫티스트'상을 거머쥐었다. '2022 TMA'에 데뷔 처음으로 참석한 TNX는 "이렇게 큰 시상식에서 저희의 데뷔곡인 '비켜'를 보여드리는 것만으로도 과분한 자리라고 생각했는데 상까지 받게 돼 정말 영광"이라며 "항상 진심 어린 걱정과 무한한 표현을 해주는 우리 땡스(팬덤명)에게도 고맙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이에 더해 TNX는 '비켜' 무대를 통해 강렬하면서도 합이 돋보이는 칼군무를 선보여 관객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2022 TMA'를 통해 글로벌 핫 루키로 인정받은 TNX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싸이는 지난 4월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댓댓' 발매 직후 아이튠즈 73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뮤직비디오 또한 3억 4천만 뷰를 경신해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싸이가 직접 발굴한 TNX는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으로 구성된 6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 5월 첫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으로 데뷔했으며, 총 17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등 눈부신 성과와 함께 국내외 인기를 사로잡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