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협업, 온라인 과몰입 예방 캠페인 진행

마사회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협업, 온라인 과몰입 예방 캠페인 진행

  • 기자명 우봉철 기자
  • 입력 2022.08.18 16: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 유캔센터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온라인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다 / 한국마사회)
(사진=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 유캔센터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온라인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다 / 한국마사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우봉철 기자] 한국마사회가 온라인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마사회 중독예방센터인 '유캔센터'는 오는 21일까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한도원)과 함께 '전(全)국민 대상 온라인 과몰입 예방캠페인'을 실시한다.

한도원의 온라인 도박문제선별검사(CPGI) 시스템을 활용한 이번 캠페인은 참여자 스스로 과몰입 여부를 진단하고 그 결과를 안내받는다. 진단결과에 따라 상담이 필요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유캔센터와 한도원의 상담채널로 연결되고, 별도의 관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유캔센터는 방역 안전을 위해 기존의 현장 캠페인과 더불어 온라인 캠페인 강화에 힘쓰고 중이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경마가 열리지 않던 2021년에도 3만 7000명 이상이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과몰입 예방 활동에 참여했다. 마사회는 한도원과 함께 10월에도 동 캠페인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9월과 11월에는 한국마사회 전자카드앱을 활용한 과몰입 자가진단 자체 캠페인도 진행한다.

경마고객은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한국마사회 SNS(네이버, 페이스북) 및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400명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까지 주어진다. 이번 캠페인의 자세한 설명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