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방송·연예
TNX, 글로벌 팬 성원 힘입어 스페셜 이벤트 '스캔 앤 스탠' 추가 오픈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2.07.05 14:1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그룹 TNX가 앨범 인증 이벤트로 다시 한번 글로벌 팬덤과 만난다.

TNX는 지난 4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을 통해 'SCAN & STAN with TNX'(스캔 앤 스탠 위드 TNX) 3차 이벤트 오픈 소식을 알렸다. 

TNX는 글로벌 팬덤의 성원에 힘입어 'SCAN & STAN with TNX' 3차 이벤트를 추가 오픈했다. 3차 이벤트는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참여 방법은 후즈팬 공식 트위터 및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AN & STAN with TNX'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이벤트로, TNX의 미니 1집 'WAY UP' 앨범에 부착된 'HATS' QR 코드를 스캔해 참여할 수 있는 앨범 인증 이벤트다. 더불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TNX의 사인 폴라로이드를 증정하며 글로벌 팬덤의 열띤 참여를 불렀다.

글로벌 팬덤의 앨범 인증은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 차트인 한터차트 글로벌차트에 자동으로 반영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실제로 지난 이벤트 기간 내 TNX는 5월 4주부터 7월 1주까지 주간 글로벌차트에서 매주 '톱 10' 진입에 성공했으며, 최고 순위 2위까지 오른 바 있다. 이어 일간 글로벌차트에서도 총 네 차례의 1위를 거머쥐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 저력을 증명했다.

한편, TNX의 팬덤 '땡스'는 아티스트의 정품 앨범을 구매하고, 이를 인증함으로써 창작물 저작권 보호에 앞장선다. 'HATS'란 'HANTEO Aided Tracking System'의 약자로 한터차트에서 내놓은 '음악 저작물 정품 인증 및 차트 반영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한터차트의 글로벌차트에 실시간으로 자동 반영되며 TNX의 글로벌 파워를 체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