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평가전] '필리핀 에이스' 드와이트 라모스, "한국 상대로 강한 이유? 잘 준비했을 뿐"

[농구 평가전] '필리핀 에이스' 드와이트 라모스, "한국 상대로 강한 이유? 잘 준비했을 뿐"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2.06.18 21: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드와이트 라모스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필리핀 드와이트 라모스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드와이트 라모스는 이번에도 정상급 기량을 선보였다.

필리핀은 18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한민국과의 2022 남자농구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102–106으로 패배했다.

라모스는 이날 31득점 8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에이스의 면모를 뽐냈다.

경기 후 드와이트 라모스는 “팀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경기였다. 한국이 좋은 팀과 경기를 하면서 우리가 발전할 수 있었다. 이틀 간의 경기가 많은 도움이 됐다”전했다.

지난해 아시아컵 예선과 비교하면 한국의 전력은 어떨까. 그는 “지난해와 비교하면 신장이 커졌다. 3점슛도 지난해보다 좋아진 것 같다. 우리도 팀적으로 개선해가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라모스는 한국과의 경기에서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라모스는 “한국이 정말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팀적으로 열심히하려고 했다. 특별한 잘하는 이유는 없다. 잘 준비를 했기 때문에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매치업이 되기도 했던 여준석에 대해선 “정말 좋은 선수다. 어린 선수지만 정말 잘한다고 생각한다. 많이 배우고 있다. 다방면으로 잘할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앞으로 아시아컵까지 약 한 달 동안의 시간이 남았다. 그는 “팀워크나 보완해야할 것들이 있다. 비디오를 보면서 계속해서 발전해야 한다”고 다짐했다.

안양=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