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기증, 작은 한걸음부터’ 개최

국립중앙도서관, ‘기증, 작은 한걸음부터’ 개최

  • 기자명 박영선 인턴기자
  • 입력 2022.04.12 15: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증자료 『杜律天地合部(두율천지합부)』. 당나라 시인 두보의 율시를 모은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제공)
(사진=기증자료 『杜律天地合部(두율천지합부)』. 당나라 시인 두보의 율시를 모은 책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영선 인턴기자] 국립중앙도서관은 12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2022년도 고문헌 기증전 ‘기증, 작은 한걸음부터’를 고문헌실에서 개최한다.

국립중앙도서관은 2019년부터 고문헌 기증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전년도 기증자와 기증자료를 모아 기증전시를 개최했다. 올해도 2021년 국립중앙도서관에 고문헌을 기증한 22명을 선정하여 기증자료 284종 533책 중 기증자별 대표자료를 선보이고, 소장했던 경위와 기증하게 된 이야기를 듣고자 했다.

이번 전시에는 6.25 전란에 보따리 하나를 소중히 매고 피난 가던 아버지의 모습을 회상하며 그 보따리 속 가보를 기증하신 조병국, 1974년 아버지께서 국립중앙도서관에 고문헌을 기증하였고, 대를 이어 기증하신 이용복 등 다채로운 기증 이야기가 펼쳐진다. 기증자 류기민은 “기증되어 사료로서 활용됨이 개인이나 문중으로서는 조상들을 위하는 최선인 점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전시뿐만 아니라 기증자와 기증자료를 소개하는 영상, 반응형 장치,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은 도서관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국립중앙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증된 자료는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서지정보를 서비스 중이다.

더불어 기증전 연계행사로 기증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1년 기증자들을 초청하여 기증서 수여 및 기증자 명패를 공개하는 명패제막식 행사를 오는 25일 오후 1시 30분 고문헌실 앞에서 개최한다.

국립중앙도서관 고문헌 기증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문헌 기증의 아름다운 결정이 더욱더 빛나기를 바라며 기증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