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충북
옥천군, 2022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 개최
  • 이기운 기자 lgu9878@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2.03.28 22:36
  • 댓글 0
2022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공모 포스터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군은 군정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사항 등 발굴을 위해 다양한 제안을 모집하는‘2022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이며, 옥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제안은 인터넷 국민신문고접속해 온라인으로 참여하거나, 국민신문고‘공모제안’홈페이지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제안내용은 우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지역 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생활공감정책 분야 등 다양한 분야 중 자유롭게 선정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등 항목별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원(1명), 우수 70만원(1명), 장려 각 50만원(2명), 노력상 각 30만원(3명), 참가상(채택제안) 각 3만원(50명)의 시상금을 7~8월 중 지급할 예정이며, 만약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불채택 제안에 대해 예산범위 내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공모 제안에서 채택된 건으로는 군청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민원인 전용 컴퓨터 바탕화면에‘옥천군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치하자는 것으로, 옥천군 누리집으로 원클릭 접속 환경을 구축해 이용 편의 증진과 주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실행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군정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옥천군은 앞으로도 열린행정의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