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군 D.P. 1위' 윤형빈, BBC 뉴스 코리아와 'DP의 추억' 인터뷰

'전군 D.P. 1위' 윤형빈, BBC 뉴스 코리아와 'DP의 추억' 인터뷰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1.09.19 08: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전군 D.P. 1위 출신' 개그맨 윤형빈이 BBC News 코리아와의 인터뷰에 이어 'SNL 코리아' 깜짝 출연까지 'D.P. 열풍'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BBC News 코리아는 지난 18일 'DP의 추억…전직 '군탈체포조'의 고백'이라는 제목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 인터뷰에서 윤형빈은 넷플릭스 드라마 'D.P.'를 보며 느낀 소감을 비롯해 20년 전 자신이 '군탈체포조'로 활동할 당시의 경험들을 털어놨다.

윤형빈은 "우리가 하는 일은 무사히 탈영병을 데리고 오는 것이었다"라며 조폭 출신 탈영병을 만났던 기억, 차를 타고 도주하던 탈영병을 뒤쫓아 뛰어가던 이야기 등을 전했다.

또 드라마 'D.P.'에 나온 가혹 행위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자신도 비슷한 경험을 당한 적이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헌병대의 소원수리는 헌병대가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소원수리를 한다고 해도 덮일 수 있다는 이야기"라고 말해 드라마 'D.P.' 속 이야기가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것을 밝혔다.

윤형빈은 군 가혹행위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람이 모이는 곳에 못된 친구들이 있기 마련"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탈영은 최악의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윤형빈은 'D.P'로 활동하며 만났던 탈영병 어머니의 표정을 잊을 수 없다면서 "탈영할 용기로 국민 청원을 올렸으면"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윤형빈은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에도 깜짝 출연했다. 드라마 'D.P.'를 패러디한 콩트 마지막에 'D.P.계 전설'로 등장해 "내가 진정 원하는 건 부조리 없는 아름다운 군대 문화가 자리 잡는 것이 내 바람"이라며 'D.P.병 포에버'를 외쳤다.

한편, 윤형빈은 유튜브 채널 '윤형빈의 원펀맨'을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D.P.'를 리뷰하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