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광주·전남
강진군, ‘스마트슈퍼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출입 인증장치, 무인계산대 등 장비 지원… 26일까지 신청, 야간 매출 발생 효과, 비대면 소비 코로나19 감염 예방도 
  • 최지우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21.02.22 12:1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강진군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오는 26일까지 모집 한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일반 슈퍼에 출입 인증장치, 무인 계산대 등 무인 운영에 필요한 기술과 장비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마트슈퍼는 무인 점포로 24시간 운영할 수 있어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야간 매출 발생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 점주의 노동시간 단축으로 여유 있는 삶을 가능하게 하는 한편, 비대면 소비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접촉을 꺼리는 고객의 욕구도 만족시키는 효과가 있다. 

지원대상은 매출규모 및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이 165㎡ 미만,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47129)에 해당하는 점포이다. 

단, ‘유통산업발전법 제2조 제6호’의 직영점형 체인사업 및 프랜차이즈형 체인사업에 해당하는 점포는 제외된다.

군은 희망 점포의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 등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스마트슈퍼에 필요한 기술‧장비 도입 비용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스마트슈퍼는 무인 점포로 24시간 운영할 수 있어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야간 매출 발생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 점주의 노동시간 단축으로 여유있는 삶을 가능하게 하는 한편, 비대면 소비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접촉을 꺼리는 고객의 욕구도 만족시키는 효과가 있다.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대한 문의는 강진군 일자리창출과 일자리경제팀(430-306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