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공공급식센터 건립 … 건강한 급식 제공

옥천군, 공공급식센터 건립 … 건강한 급식 제공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2.02 17: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운영 목표 20억원 투입, 공공급식에 지역농산물 공급

옥천 관내 초등학교 급식 모습(코로나19 발생이전 자료)
옥천 관내 초등학교 급식 모습(코로나19 발생이전 자료)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지역 초, 중, 고 학생들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질 공공급식센터가 생긴다.

옥천군은 옥천푸드유통센터 일원(옥천읍 가화길 71)에 공공급식센터를 설치하고 공공급식 식재료 공급체계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27일 충청북도가 공모한‘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도비 10억원을 확보하고 군비 10억 원을 합한 총 20억 원을 투입해 2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는 센터 건립을 위한 건축계획을 수립해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에는 센터 완공과 시범운영 이후 2023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하며, 관내 초, 중, 고 학교 학생 4천여 명과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에 친환경 지역산 식재료를 공급한다.

센터 건립으로 학교에 납품되는 식재료를 학교 개별 발주체계에서 공공급식센터의 일괄발주‧일괄공급 체계로 전환되며, 공급체계 일원화를 통한 유통경로 축소로 물류비용을 대폭 감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지역 생산 우수농산물 공급으로 생산농가의 판로가 확보돼 지역 중‧소농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교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김재종 군수는 "공공급식센터는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한 친환경 로컬푸드 판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과 주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